본문 바로가기

돈 되는 법과 일반 상식/생활ㆍ문화

휴면계좌통합조회 간편조회 하는 방법

오래전 취업을 하고 나서 여기 저기 은행에 통장을 만들어두고 나름 재무설계를 한적이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니까 어떤 통장을 만들었고 뭐가 남아있는지 가물가물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휴면계좌통합조회 간편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계좌중에서 휴먼계좌가 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간편조회 하는 방법


전국은행연합회 보안프로그램 설치전국은행연합회 보안프로그램 설치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http://www.sleepmoney.or.kr)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http://www.sleepmoney.or.kr)


휴면계좌를 조회하려면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최초 접속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저는 윈도우 10, 익스플로러 11버전에서 진행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7에서도 비슷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



홈페이지 우측에 "휴면계좌 조회하기"가 있으며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공인인증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휴면예금관리재단 조회가 가능합니다.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휴면예금관리재단 조회가 가능합니다.


인증서로그인까자 미치면 현재 여러분의 휴면계좌가 있는지 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휴면예금관리재단 모두 0건으로 나왔습니다. ▲



휴면계좌 정보는 2003년 1월 1일 이후분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통합조회시스템에서 제공되지 않은 정보는 해당 금융기관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란?


휴면계좌통합조회를 통해서 잠자고 있는 여러분의 돈을 찾아보세요.휴면계좌통합조회를 통해서 잠자고 있는 여러분의 돈을 찾아보세요.


보험사나 은행, 우체국이 보유하고 있는 보험금, 예금 등에 대한 채권중 관련법률 규정에 의하여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완성되었으나 찾아가지 않은 휴면예금 또는 휴면보험금을 말합니다.